San Francisco
AT&T Park
cjuice_wakeup
2018. 1. 1. 17:52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San Francisco Giants)는 MLB 내셔널 리그 서부지구에 속해 있는 팀이다. 홈 구장은 마켓 거리의 남쪽에 있는 AT&T 파크(옛 SBC 파크)라 불리는 볼파크(프로야구장)이다.
천연 잔디와 복고적인 분위기의 벽돌 건물이 특징으로 1루 스탠드 너머로 바다가 보인다. 바다로 넘기는 홈런은 '스플래시 히트'라 부르며, 보트를 타고 공이 넘어오기를 기다리는 팬도 있다. 베이 브리지와 샌프란시스코 만의 경관도 매우 훌륭하다.
이곳의 자랑거리인 전체 길이 26m나 되는 거대한 코카콜라 병 안은 미끄럼틀로 홈런을 치면 병에 불이 들어오고 소리가 울려 퍼진다. 그리고 옆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글러브도 있다.
또한 스탠드 최상단인 프로미네이드 레벨에는 아이들을 위한 플레이 에어리어를 설치하였다. 경기가 없는 날과 주말 등에는 구장 내 시설이나 그라운드 등을 견학하는 투어도 운영하고 있으며, 선수의 라커룸과 VIP 룸도 들어가 볼 수 있다.
1997년 시즌에는 내셔널 리그 서부 지구 우승을 차지했지만, 1998년에는 리그 우승을 차지한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에 패했다. 그러나 잠재력을 지닌 우승후보 중의 한 팀이었다. 2000년에는 본거지를 다운타운의 워터프런트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