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ttle
Pike Place Market
cjuice_wakeup
2016. 1. 3. 12:44
시애틀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 포인트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은 1907년 8월 17일에 창설된 미국 공설 시장이다. 넓이는 약 9에이커. 1st Ave. 서쪽의 바닷가에 있고 Pike St., Pine St., Stewart St., Virginia St.가 시장을 가로지른다. Pike St. 바다 방향 정면에 있는 시계와 네온사인이 시장의 심벌이다.
Pike Place 거리를 따라 오른쪽으로 곧장 가면 바닷가의 메인 아케이드를 중심으로 양쪽에 건물이 빈틈없이 늘어서 있고, 농부나 장인들이 직접 물건을 파는 노점이나 생선가게, 수제 빵이나 과자를 파는 소매점, 호텔, 현지의 맥주 공방, 치즈 공방, 크고 작은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줄지어 있다. 스타벅스 1호점도 이곳에 있다.
이 시장이 개설된 1906~7년 당시 양파 가격이 10배나 올랐고, 시민들은 중간업자의 부당한 착취에 분노를 터뜨렸다. 그때 시애틀 시의회 의원 토마스 레벨이 생산자에게서 직접 생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공설 시장 설치를 제안했고, 이 제안이 실현되었다. 상점의 대부분은 개인이 경영하며 손수 만든 상품을 판매한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시장으로, 서해안에서도 LA의 파머스 마켓보다 오래되었다. 여러 층으로 나뉜 복잡한 구조이며, 신선한 어패류는 물론 선물가게도 입점해 있다.